수건 문제: 두 판 사이의 차이

Joshua (토론 |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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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보낸 첫 번째 편지(고린도전서)에서 그리스도의 본에 따른 교회의 질서와 제반 사항에 대해 언급했는데, 11장에 수건 규례에 대한 기록이 있다. 당시 고린도교회에서는 일부 여성도들이 남녀평등을 주장하며 예배 시 머리에 쓰는 수건을 벗으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사도 바울은 수건 규례에 관해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그 안에 담긴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이를 바로잡고자 했다.
사도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보낸 첫 번째 편지(고린도전서)에서 그리스도의 본에 따른 교회의 질서와 제반 사항에 대해 언급했는데, 11장에 수건 규례에 대한 기록이 있다. 당시 고린도교회에서는 일부 여성도들이 남녀평등을 주장하며 예배 시 머리에 쓰는 수건을 벗으려는 움직임을 보였다. 사도 바울은 수건 규례에 관해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과 그 안에 담긴 의미를 설명함으로써 이를 바로잡고자 했다.
=== 그리스도의 가르침 ===
=== 그리스도의 가르침 ===
{{인용문5|내용=내(사도 바울)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고린도전서 11:1]}}
{{인용문5|내용=내[사도 바울]가 그리스도를 본받는 자 된 것같이 너희는 나를 본받는 자 되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고린도전서 11:1]}}
사도 바울은 수건 규례를 설명하기에 앞서 그가 전하는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본에 따른 것임을 강조했다. 수건 규례는 명백히 그리스도의 가르침인 것이다.
사도 바울은 수건 규례를 설명하기에 앞서 그가 전하는 모든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본에 따른 것임을 강조했다. 수건 규례는 명백히 그리스도의 가르침인 것이다.
=== 하나님의 창조 섭리 ===
=== 하나님의 창조 섭리 ===
{{인용문5|내용=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라 남자가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또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지 아니하고 여자가 남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이러므로 여자는 천사들을 인하여 권세 아래 있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둘지니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고린도전서 11:7-10]}}
{{인용문5|내용=남자는 하나님의 형상과 영광이니 그 머리에 마땅히 쓰지 않거니와 여자는 남자의 영광이니라 남자가 여자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여자가 남자에게서 났으며 또 남자가 여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지 아니하고 여자가 남자를 위하여 지음을 받은 것이니 이러므로 여자는 천사들을 인하여 권세 아래 있는 표를 그 머리 위에 둘지니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고린도전서 1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