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자녀: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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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의 자녀(약속의 자손, Children of promise)'''는 출생 전에 하나님이 예언으로 축복을 약속한 사람이다. 구약성경에 등장하는 [[이삭]]과 [[야곱]]을 대표적인 약속의 자녀로 꼽을 수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제목=로마서 9:7-13 |인용문=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하셨으니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약속의 말씀은 이것이라 명년 이때에 내가 이르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시니라 ...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에서]가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하셨나니}}</ref> 또한 구원받을 성도들이 약속의 자녀로서 신구약 성경에 연결적으로 예언되어 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모든 교회가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받는 것이 아니라 약속의 자손이 되어야 구원받을 교회가 된다.<ref>{{인용|url=https://ahnsahnghong.com/teaching/the-mystery-of-god-and-the-spring-of-the-water-of-life/ |제목=제5장 약속의 자손과 남은 백성 |저널=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 샘 |출판사=멜기세덱 출판사|isbn=8988472004}}</ref>
'''약속의 자녀(약속의 자손, Children of promise)'''는 출생 전에 [[하나님]]이 예언으로 축복을 약속한 사람이다. 구약성경에 등장하는 [[이삭]]과 [[야곱]]을 대표적인 약속의 자녀로 꼽을 수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제목=로마서 9:7-13 |인용문=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하셨으니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약속의 말씀은 이것이라 명년 이때에 내가 이르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시니라 ...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에서]가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하셨나니}}</ref> 또한 구원받을 성도들이 약속의 자녀로서 신구약 성경에 연결적으로 예언되어 있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 모든 [[교회]]가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받는 것이 아니라 약속의 자손이 되어야 구원받을 교회가 된다.<ref>안상홍, “제5장 약속의 자손과 남은 백성”, 《하나님의 비밀과 생명수의 샘》, 멜기세덱출판사, 2011</ref>


==약속의 자녀와 육신의 자녀==
==약속의 자녀와 육신의 자녀==
성경에는 약속의 자녀와 육신의 자녀가 있다. 사도 [[바울]]은 이삭과 야곱을 들어 약속의 자녀를 설명했다.
[[성경]]에는 약속의 자녀와 육신의 자녀가 있다. 사도 [[바울]]은 이삭과 야곱을 들어 약속의 자녀를 설명했다.
{{인용문5 |내용=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하셨으니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약속의 말씀은 이것이라 명년 이때에 내가 이르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시니라 ...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에서]가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7-13]}}
{{인용문5 |내용=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칭하리라 하셨으니 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약속의 말씀은 이것이라 명년 이때에 내가 이르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시니라 ... 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에서]가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7-13]}}
하나님께 씨로 여기심을 입는 자녀는 오직 약속의 자녀다. 약속의 자녀는 출생 전에 미리 예언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약속 없이 태어난 자들은 육신의 자녀로서 약속의 자손과 대비된다. 신약시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은 영혼 구원이 달린 중요한 문제다.  
하나님께 씨로 여기심을 입는 자녀는 오직 약속의 자녀다. 약속의 자녀는 출생 전에 미리 예언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약속 없이 태어난 자들은 육신의 자녀로서 약속의 자손과 대비된다. 신약시대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약속은 [[영혼]] 구원이 달린 중요한 문제다.  


===이삭과 이스마엘===
===이삭과 이스마엘===
[[파일:Abraham verdrijft Hagar en Ismaël Verhaal van Abraham (serietitel), RP-P-H-Z-64.jpg |섬네일 | 300px |쫓겨나는 하갈과 이스마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립박물관 소장]]
[[파일:Abraham verdrijft Hagar en Ismaël Verhaal van Abraham (serietitel), RP-P-H-Z-64.jpg |섬네일 | 300px |쫓겨나는 하갈과 이스마엘, Georg Pencz 作, 1541-1545]]
[[아브라함]]은 85세가 되도록 아들이 없었다. 후사를 선정하는 일로 근심에 빠진 아브라함에게 그의 아내 [[사라 (아브라함의 아내) | 사라]]는 자신의 몸종인 하갈을 후처로 주었고, 하갈과 아브라함 사이에서 이스마엘이 태어났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16장 |제목=창세기 16:1-16 |인용문= 아브람의 아내 사래는 생산치 못하였고 그에게 한 여종이 있으니 애굽 사람이요 이름은 하갈이라 사래가 아브람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의 생산을 허락지 아니하셨으니 원컨대 나의 여종과 동침하라 내가 혹 그로 말미암아 자녀를 얻을까 하노라 하매 아브람이 사래의 말을 들으니라 ...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의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ref> 그러나 하나님은 약속 없이 태어난 이스마엘을 아브라함의 후사로 인정하지 않으셨다.  
[[아브라함]]은 85세가 되도록 아들이 없었다. 후사를 선정하는 일로 근심에 빠진 아브라함에게 그의 아내 [[사라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는 자신의 몸종인 [[하갈]]을 후처로 주었고, 하갈과 아브라함 사이에서 이스마엘이 태어났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16장 |제목=창세기 16:1-16 |인용문= 아브람의 아내 사래는 생산치 못하였고 그에게 한 여종이 있으니 애굽 사람이요 이름은 하갈이라 사래가 아브람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나의 생산을 허락지 아니하셨으니 원컨대 나의 여종과 동침하라 내가 혹 그로 말미암아 자녀를 얻을까 하노라 하매 아브람이 사래의 말을 들으니라 ... 하갈이 아브람의 아들을 낳으매 아브람이 하갈의 낳은 그 아들을 이름하여 이스마엘이라 하였더라}}</ref> 그러나 하나님은 약속 없이 태어난 이스마엘을 아브라함의 후사로 인정하지 않으셨다.  
{{인용문5 |내용=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17장 창세기 17:18-19]}}
{{인용문5 |내용= 아브라함이 이에 하나님께 고하되 이스마엘이나 하나님 앞에 살기를 원하나이다 하나님이 가라사대 아니라 네 아내 사라가 정녕 네게 아들을 낳으리니 너는 그 이름을 이삭이라 하라 내가 그와 내 언약을 세우리니 그의 후손에게 영원한 언약이 되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17장 창세기 17:18-19]}}
아브라함이 99세가 되던 해, 하나님이 사람되어 나타나 아브라함과 사라에게 아들을 주실 것을 약속했다. 하나님의 약속대로 사라는 다음 해에 아들 이삭을 낳았고, 이삭은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 아브라함의 후사]]가 되었다.
아브라함이 99세가 되던 해, 하나님이 사람되어 나타나 아브라함과 사라에게 아들을 주실 것을 약속했다. 하나님의 약속대로 사라는 다음 해에 아들 이삭을 낳았고, 이삭은 [[아브라함 가정의 역사 |아브라함의 후사]]가 되었다.


===야곱과 에서===
===야곱과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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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삭은 40세에 리브가를 아내로 맞았다. 약 20년간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없어 이삭이 하나님께 간구하니 리브가가 쌍둥이를 임신했다. 그런데 태중에서 서로 다투는 까닭에 리브가가 하나님께 괴로움을 호소하자 하나님이 응답하셨다.
이삭은 40세에 리브가를 아내로 맞았다. 약 20년간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없어 이삭이 하나님께 간구하니 리브가가 쌍둥이를 임신했다. 그런데 태중에서 서로 다투는 까닭에 리브가가 하나님께 괴로움을 호소하자 하나님이 응답하셨다.
{{인용문5 |내용= 두 국민이 네 태중에 있구나 두 민족이 네 복중에서부터 나누이리라 이 족속이 저 족속보다 강하겠고 큰 자[에서]는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5장 창세기 25:23]}}
{{인용문5 |내용= 두 국민이 네 태중에 있구나 두 민족이 네 복중에서부터 나누이리라 이 족속이 저 족속보다 강하겠고 큰 자[에서]는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5장 창세기 25:23]}}
두 민족은 야곱과 에서를 가리킨다. 두 사람이 태에서 나오기도 전에 하나님은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고 예언하셨다. 그 예언을 성취한 야곱이 바로 약속의 자녀다. 원칙적으로는 형인 에서가 장자의 축복을 받아야 했지만 그에게는 하나님의 약속이 없었다. 결국 에서는 축복을 받지 못했고, 이삭의 상속권은 약속의 자녀인 야곱에게 돌아갔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7장 |제목=창세기 27:37 |인용문= 이삭이 에서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내가 그(야곱)를 너의 주로 세우고 그 모든 형제를 내가 그에게 종으로 주었으며 곡식과 포도주를 그에게 공급하였으니}}</ref>
두 민족은 야곱과 [[에서]]를 가리킨다. 두 사람이 태에서 나오기도 전에 하나님은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고 예언하셨다. 그 예언을 성취한 야곱이 바로 약속의 자녀다. 원칙적으로는 형인 에서가 [[장자]]의 축복을 받아야 했지만 그에게는 하나님의 약속이 없었다. 결국 에서는 축복을 받지 못했고, 이삭의 상속권은 약속의 자녀인 야곱에게 돌아갔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7장 |제목=창세기 27:37 |인용문= 이삭이 에서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내가 그(야곱)를 너의 주로 세우고 그 모든 형제를 내가 그에게 종으로 주었으며 곡식과 포도주를 그에게 공급하였으니}}</ref>


===참 교회와 거짓 교회===
===참 교회와 거짓 교회===
교회도 약속의 자손과 육신의 자손이 있다. [[구약성경]]에 선지자들의 예언이 있으면 약속의 자손이다. 현재 크게 번영하더라도 하나님의 약속이 없으면 구원받지 못할 육신의 자손에 불과하다. 선지자 [[이사야]]는 장차 동방에서 하나님의 모략을 이룰 한 선지자가 나올 것이라고 예언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46장 |제목=이사야 46:11 |저널= |인용문=내가 '''동방'''에서 독수리를 부르며 먼 나라에서 나의 모략을 이룰 사람을 부를 것이라 내가 말하였은즉 정녕 이룰 것이요 경영하였은즉 정녕 행하리라 }}</ref> 선지자 [[말라기]]는 오늘날 이루어질 마지막 선지자와 마지막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다음과 같이 예언했다.   
교회도 약속의 자손과 육신의 자손이 있다. [[구약성경]]에 선지자들의 예언이 있으면 약속의 자손이다. 현재 크게 번영하더라도 하나님의 약속이 없으면 구원받지 못할 육신의 자손에 불과하다. 선지자 이사야는 장차 동방에서 하나님의 모략을 이룰 한 선지자가 나올 것이라고 예언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46장 |제목=이사야 46:11 |저널= |인용문=내가 '''동방'''에서 독수리를 부르며 먼 나라에서 나의 모략을 이룰 사람을 부를 것이라 내가 말하였은즉 정녕 이룰 것이요 경영하였은즉 정녕 행하리라 }}</ref> 선지자 말라기는 오늘날 이루어질 마지막 선지자와 마지막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다음과 같이 예언했다.   
{{인용문5 |내용=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비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말라기#4장 말라기 4:5-6]}}
{{인용문5 |내용=  보라 여호와의 크고 두려운 날이 이르기 전에 내가 선지 엘리야를 너희에게 보내리니 그가 아비의 마음을 자녀에게로 돌이키게 하고 자녀들의 마음을 그들의 아비에게로 돌이키게 하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말라기#4장 말라기 4:5-6]}}
지중해 밧모섬에서 계시를 본 [[사도 요한]]은 [[예수님의 재림 장소|해 돋는 곳(동방)]]에서 마지막 인 치는 천사가 올라올 것이라고 기록했다.
지중해 밧모섬에서 계시를 본 [[요한 (사도)|사도 요한]]은 [[예수님의 재림 장소|해 돋는 곳(동방)]]에서 마지막 인 치는 [[천사]]가 올라올 것이라고 기록했다.
{{인용문5 |내용=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다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7장 요한계시록 7:2-3]}}
{{인용문5 |내용= 다른 천사가 살아계신 하나님의 인을 가지고 '''해 돋는 데'''로부터 올라와서 땅과 바다를 해롭게 할 권세를 얻은 네 천사를 향하여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우리가 우리 하나님의 종들의 이마에 인치기까지 땅이나 바다나 나무나 해하지 말라 하더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7장 요한계시록 7:2-3]}}
이 시대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는 구약과 신약에 연결되어 있는 예언을 성취한 교회다. 말라기, 이사야, [[요한계시록]]의 말씀에 따라 동방 해 돋는 곳에서 [[하나님의 인 | 하나님의 인(印)]]을 가지고 등장하며, [[엘리야의 사명]]을 이룬다는 예언이 성취되어 있는 교회가 약속의 자녀가 되고 영원한 기업을 받을 하나님의 교회가 된다.
이 시대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는 구약과 신약에 연결되어 있는 예언을 성취한 교회다. [[말라기]], [[이사야]], [[요한계시록]]의 말씀에 따라 동방 해 돋는 곳에서 [[하나님의 인 |하나님의 인(印)]]을 가지고 등장하며, [[엘리야의 사명]]을 이룬다는 예언이 성취되어 있는 교회가 약속의 자녀가 되고 영원한 기업을 받을 하나님의 교회가 된다.


==약속의 자녀와 남은 자손==
==약속의 자녀와 남은 자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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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 바울은 이 말씀이 마지막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기록했다.
사도 바울은 이 말씀이 마지막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기록했다.
{{인용문5 |내용=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27-28]}}
{{인용문5 |내용=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27-28]}}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전 세계에 바다 모래 수와 같이 많지만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남은 자'만이 구원의 대상이 된다. 성경은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을 약속의 자녀라고도 하고 남은 자손이라고도 표현했다. 이는 약속의 자손이 곧 남은 자손이라는 뜻이다. 엘리야 시대에 우상 숭배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바알 숭배에 참여하지 않은 7000명을 남겨두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19장 |제목=열왕기상 19:18 |인용문=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칠천 인을 남기리니 다 무릎을 바알에게 꿇지 아니하고 다 그 입을 바알에게 맞추지 아니한 자니라}}</ref>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1장 |제목=로마서 11:3-5 |인용문=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이제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ref> '남은 자'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나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라는 같은 예언이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전 세계에 바다 모래 수와 같이 많지만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남은 자'만이 구원의 대상이 된다. 성경은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을 약속의 자녀라고도 하고 남은 자손이라고도 표현했다. 이는 약속의 자손이 곧 남은 자손이라는 뜻이다. 엘리야 시대에 [[우상]] 숭배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바알과 아세라|바알]] 숭배에 참여하지 않은 7000명을 남겨두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19장 |제목=열왕기상 19:18 |인용문=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칠천 인을 남기리니 다 무릎을 바알에게 꿇지 아니하고 다 그 입을 바알에게 맞추지 아니한 자니라}}</ref>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1장 |제목=로마서 11:3-5 |인용문=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이제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ref> '남은 자'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나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라는 같은 예언이다.


==여자의 남은 자손==
==여자의 남은 자손==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시대 약속의 자녀, 곧 하나님의 자녀를 '여자의 남은 자손'이라고 말한다.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시대 약속의 자녀, 곧 하나님의 자녀를 '여자의 남은 자손'이라고 말한다.
{{인용문5 |내용=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요한계시록 12:17]}}
{{인용문5 |내용=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요한계시록 12:17]}}
용은 옛 뱀, 에덴동산에서 하와를 꾄 뱀으로 사단 마귀를 의미한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9 |인용문=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ref> 마지막 때 여자의 남은 자손은 하나님의 대적인 사단 마귀와 결전을 치른다. 여자, 즉 남은 자손의 어머니에 대한 예언은 성경의 역사가 시작되는 [[창세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용은 옛 뱀, 에덴동산에서 [[하와 (이브)|하와]]를 꾄 뱀으로 [[사단 (마귀)|사단 마귀]]를 의미한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9 |인용문=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ref> 마지막 때 여자의 남은 자손은 하나님의 대적인 사단 마귀와 결전을 치른다. 여자, 즉 남은 자손의 어머니에 대한 예언은 성경의 역사가 시작되는 [[창세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인용문5 |내용=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3장 창세기 3:15]}}
{{인용문5 |내용= 내가 너로 여자와 원수가 되게 하고 너의 후손도 '''여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 여자의 후손은 네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요 너는 그의 발꿈치를 상하게 할 것이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3장 창세기 3:15]}}
하나님은 에덴동산의 뱀과 여자가 원수가 되게 하고 서로의 후손끼리도 원수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예언은 예수 초림 때 일차 성취되었지만, 마지막 때에 여자의 남은 자손을 통해 다시 성취된다. 종교암흑세기 이후 여자의 남은 자손이 용(옛 뱀)과 대적하게 된다고 요한계시록 12장에 예언되어 있기 때문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14-17 |저널= |인용문=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ref> 창세기 3장의 여자는 아담의 아내인 하와를 가리킨다. 일곱째 날 안식 직전에 창조된 [https://wikiwriter.watv.org/index.php/%ED%95%98%EC%99%80_(%EC%9D%B4%EB%B8%8C) 하와]는 영원한 안식이 가까운 때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아내를 표상하므로 용과 대적할 여자의 남은 자손은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재림 그리스도]]의 아내인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다.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사도 요한은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라고도 예언했고,<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2장 |제목=요한계시록 22:17 |저널= |인용문=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ref><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1장 |제목=요한계시록 21:9-10 |저널= |인용문=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ref> [[갈라디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은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들에게 하늘 예루살렘으로 표상된 어머니가 계심을 언급했다.  
하나님은 에덴동산의 뱀과 여자가 원수가 되게 하고 서로의 후손끼리도 원수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예언은 예수 초림 때 일차 성취되었지만, 마지막 때에 여자의 남은 자손을 통해 다시 성취된다. 종교암흑세기 이후 여자의 남은 자손이 용(옛 뱀)과 대적하게 된다고 요한계시록 12장에 예언되어 있기 때문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14-17 |저널= |인용문=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ref> 창세기 3장의 여자는 [[아담]]의 아내인 하와를 가리킨다. 일곱째 날 안식 직전에 창조된 하와는 영원한 안식이 가까운 때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아내 (신부)|어린양의 아내]]를 표상하므로 용과 대적할 여자의 남은 자손은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재림 그리스도]]의 아내인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다.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사도 요한은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라고도 예언했고,<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2장 |제목=요한계시록 22:17 |저널= |인용문=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ref><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1장 |제목=요한계시록 21:9-10 |저널= |인용문=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ref> [[갈라디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은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들에게 하늘 예루살렘으로 표상된 어머니가 계심을 언급했다.  
{{인용문5 |내용=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갈라디아서#4장 갈라디아서 4:26-31]}}
 
{{인용문5 |내용=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갈라디아서#4장 갈라디아서 4:26-31]}}
 
약속의 자녀는 성령을 따라 난 자들이다. 어느 때든지 미리 예언으로 약속하고 그 예언이 성취되는 시대의 사람이 약속의 자손이 되는 동시에 성령을 따라 난 사람으로 인정받는다. 오늘날에도 선지자들의 예언으로 세워진 교회의 사람들이 성령을 따라 난 자가 되고 약속의 자손이 된다. 성경의 모든 예언을 따라 [[엘리야의 사명]]을 성취하신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 | 재림 그리스도]]와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들이 '남은 자', 곧 성령 시대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다.
약속의 자녀는 성령을 따라 난 자들이다. 어느 때든지 미리 예언으로 약속하고 그 예언이 성취되는 시대의 사람이 약속의 자손이 되는 동시에 성령을 따라 난 사람으로 인정받는다. 오늘날에도 선지자들의 예언으로 세워진 교회의 사람들이 성령을 따라 난 자가 되고 약속의 자손이 된다. 성경의 모든 예언을 따라 [[엘리야의 사명]]을 성취하신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 | 재림 그리스도]]와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들이 '남은 자', 곧 성령 시대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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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국 혼인 잔치]]
*[[천국 혼인 잔치]]


==각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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