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돌 위의 새 이름 (예수님의 새 이름):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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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흰 돌 위의 새 이름'''은 요한계시록 2장 17절에 나온 표현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기는 자, 즉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새 이름이 기록된 흰 돌을 주겠다고 하셨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새로운 이름으로 재림하실 것을 암시한다. 하나님을 영접한다는 것은 그 이름을 믿는 것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복음#1장 |제목=요한복음 1:12 |인용문=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ref> 흰 돌 위의 새 이름, 곧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알고 믿는 자가 재림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다.
'''흰 돌 위의 새 이름'''은 [[요한계시록]] 2장 17절에 나온 표현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이기는 자, 즉 구원받을 성도들에게 새 이름이 기록된 흰 돌을 주겠다고 하셨다. 이 말씀은 예수님이 새로운 이름으로 재림하실 것을 암시한다. 하나님을 영접한다는 것은 그 이름을 믿는 것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복음#1장 |제목=요한복음 1:12 |인용문=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ref> 흰 돌 위의 새 이름, 곧 예수님의 새 이름을 알고 믿는 자가 재림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자다.


==흰 돌의 의미==
==흰 돌의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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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를 돌로 표현한 성경===
===그리스도를 돌로 표현한 성경===
돌은 성경에서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표현 중 하나다. 구약성경에는 여호와 하나님이 이스라엘 두 집(북 이스라엘, 남 유다)에 거치는 돌이 되고, 시온에 기초 돌을 두실 것이며, 건축자의 버린 돌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게 하실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다.
돌은 성경에서 그리스도를 의미하는 표현 중 하나다. 구약성경에는 [[여호와]] 하나님이 이스라엘 두 집(북 이스라엘, 남 유다)에 거치는 돌이 되고, 시온에 기초 돌을 두실 것이며, 건축자의 버린 돌로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게 하실 것이라고 예언되어 있다.
*“만군의 여호와 그를 너희가 거룩하다 하고 ... '''이스라엘 두 집에는 거치는 돌, 걸리는 반석'''이 되실 것이며”([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8장 이사야 8:13])
*“만군의 여호와 그를 너희가 거룩하다 하고 ... '''이스라엘 두 집에는 거치는 돌, 걸리는 반석'''이 되실 것이며”([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8장 이사야 8:13])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초 돌'''이라”([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28장 이사야 28:16])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보라 내가 한 돌을 시온에 두어 기초를 삼았노니 곧 시험한 돌이요 귀하고 견고한 '''기초 돌'''이라”([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28장 이사야 2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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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류의 구원을 위해 두 번째 나타나시는 그리스도, 즉 재림 예수님은 마지막 시대에 새 이름으로 등장하신다. 하나님은 구속사업을 성부, 성자, 성령 시대로 구분하시고 시대마다 다른 이름으로 구원의 역사를 펼치셨다. 성부 시대에는 '여호와', 성자 시대에는 '예수'라는 이름으로 역사하시고 마지막 성령 시대에는 예수님의 새 이름으로 역사하시는 것이다.
인류의 구원을 위해 두 번째 나타나시는 그리스도, 즉 재림 예수님은 마지막 시대에 새 이름으로 등장하신다. 하나님은 구속사업을 성부, 성자, 성령 시대로 구분하시고 시대마다 다른 이름으로 구원의 역사를 펼치셨다. 성부 시대에는 '여호와', 성자 시대에는 '예수'라는 이름으로 역사하시고 마지막 성령 시대에는 예수님의 새 이름으로 역사하시는 것이다.
{{인용문5 |내용=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주고 |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마태복음#28장 마태복음 28:19]}}
{{인용문5 |내용=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침례]를 주고 |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마태복음#28장 마태복음 28:19]}}
성경이 가르치는 성삼위일체에 따르면,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은 서로 다른 분이 아니라 동일한 아버지 하나님이다. 한 분 아버지 하나님께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역할을 하시는 것이다. 하지만 아버지의 이름과 아들의 이름은 다르다. 따라서 성령의 이름 역시 아버지의 이름이나 아들의 이름과도 다르다. 이 성령의 이름이 요한계시록에 예언된 예수님의 새 이름이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새 이름으로 다시 오시는 때가 바로 성령 시대이다.
성경이 가르치는 [[성삼위일체]]에 따르면,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은 서로 다른 분이 아니라 동일한 아버지 하나님이다. 한 분 아버지 하나님께서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역할을 하시는 것이다. 하지만 아버지의 이름과 아들의 이름은 다르다. 따라서 성령의 이름 역시 아버지의 이름이나 아들의 이름과도 다르다. 이 성령의 이름이 요한계시록에 예언된 예수님의 새 이름이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새 이름으로 다시 오시는 때가 바로 성령 시대이다.
성부 시대에는 ‘[[성부 하나님|여호와]]’를 구원자로 믿고 그 이름을 부르는 자가 구원을 얻을 수 있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엘#2장 |제목=요엘 2:32 |인용문=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ref>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시대가 성자 시대로 바뀐 후로는 ‘[[성자 하나님|예수]]’를 구원자로 받아들이고 그 이름을 시인하는 자에게 구원이 허락됐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0장 |제목=로마서 10:9–13 |인용문=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ref> 성령 시대에는 새 이름을 가진 재림 그리스도를 깨닫고 그 이름을 부르는 자가 구원받는다.
성부 시대에는 ‘[[성부 하나님|여호와]]’를 구원자로 믿고 그 이름을 부르는 자가 구원을 얻을 수 있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엘#2장 |제목=요엘 2:32 |인용문=누구든지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니}}</ref> 예수님이 이 세상에 오셔서 시대가 성자 시대로 바뀐 후로는 ‘[[성자 하나님|예수]]’를 구원자로 받아들이고 그 이름을 시인하는 자에게 구원이 허락됐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0장 |제목=로마서 10:9–13 |인용문=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니 ...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ref> 성령 시대에는 새 이름을 가진 재림 그리스도를 깨닫고 그 이름을 부르는 자가 구원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