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후 심판: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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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후 심판의 날, 의인과 악인의 모습은 대조적이다.  
최후 심판의 날, 의인과 악인의 모습은 대조적이다.  
{{인용문5 |내용=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초개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이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또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나의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말라기#4장 말라기 4:1–3] }}
{{인용문5 |내용=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극렬한 풀무불 같은 날'''이 이르리니 '''교만한 자와 악을 행하는 자는 다 초개 같을 것이라''' 그 이르는 날이 그들을 살라 그 뿌리와 가지를 남기지 아니할 것이로되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뛰리라''' 또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나의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말라기#4장 말라기 4:1–3] }}
극렬한 불길이 타오르는 최후 심판의 날은 악인이 심판받는 두려움의 날이다. 그러나 의인들은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기뻐 뛴다. 의인들은 '새 하늘과 새 땅’ 곧 천국에 들어가기 때문이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베드로후서#3장|제목=베드로후서 3:12–13|인용문=그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ref><br>
극렬한 불길이 타오르는 최후 심판의 날은 악인이 심판받는 두려움의 날이다. 그러나 의인들은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같이 기뻐 뛴다. 의인들은 '새 하늘과 새 땅' 곧 천국에 들어가기 때문이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베드로후서#3장|제목=베드로후서 3:12–13|인용문=그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ref><br>
자기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을 사람은 없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갈라디아서#2장|제목=갈라디아서 2:16|인용문=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ref> 오직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자만 하나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얻고,<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3장|제목=로마서 3:23–24|인용문=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ref> 최후 심판 때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받을 수 있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죄 사함]]의 언약이 [[새 언약 유월절]]이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마태복음#26장|제목=마태복음 26:19, 27–28|인용문=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또 잔[포도주]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ref><ref name="누가복음 22:20"/>
자기 행위로 의롭다 함을 얻을 사람은 없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갈라디아서#2장|제목=갈라디아서 2:16|인용문=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ref> 오직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자만 하나님 은혜로 의롭다 하심을 얻고,<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3장|제목=로마서 3:23–24|인용문=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ref> 최후 심판 때 하나님의 진노에서 구원받을 수 있다. 그리스도의 피로 세워진 [[죄 사함]]의 언약이 [[새 언약 유월절]]이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마태복음#26장|제목=마태복음 26:19, 27–28|인용문=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 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또 잔[포도주]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ref><ref name="누가복음 22:20"/>
{{인용문5 |내용=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5장 로마서 5:8–9] }}
{{인용문5 |내용=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5장 로마서 5: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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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기독교인이 최후 심판을 그리스도의 재림과 동일시한다. 예수님이 재림하면 곧바로 이 세상은 멸망하고 성도들은 천국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재림과 최후 심판은 별개의 사건이다.
대부분 기독교인이 최후 심판을 그리스도의 재림과 동일시한다. 예수님이 재림하면 곧바로 이 세상은 멸망하고 성도들은 천국에 들어간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러나 재림과 최후 심판은 별개의 사건이다.
{{인용문5 |내용=그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누가복음#21장 누가복음 21:27–28] }}
{{인용문5 |내용=그때에 사람들이 '''인자'''가 구름을 타고 능력과 큰 영광으로 오는 것을 보리라 이런 일이 되기를 시작하거든 일어나 머리를 들라 '''너희 구속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누가복음#21장 누가복음 21:27–28] }}
이 구절은 예수님이 제자들의 질문에 답하시는 말씀이다. '인자’는 예수님을 가리키는데, 예수님 이후에 오실 인자이므로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재림 예수님]]이다. 즉 [[예수님의 재림 시기]]는 '너희 구속이 가까운’ 때다. '너희’는 예수님께 질문한 제자들 그리고 제자들처럼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 가르침을 따르는 성도들을 의미한다. 이들이 일어나 머리를 들고 기다릴 '구속(救贖)’은, 성도들이 천국에 들어가는 영원한 구속이다. 영원한 구속의 날이 바로 최후 심판의 날이다.
이 구절은 예수님이 제자들의 질문에 답하시는 말씀이다. '인자'는 예수님을 가리키는데, 예수님 이후에 오실 인자이므로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재림 예수님]]이다. 즉 [[예수님의 재림 시기]]는 '너희 구속이 가까운' 때다. '너희'는 예수님께 질문한 제자들 그리고 제자들처럼 그리스도를 영접하고 그 가르침을 따르는 성도들을 의미한다. 이들이 일어나 머리를 들고 기다릴 '구속(救贖)'은, 성도들이 천국에 들어가는 영원한 구속이다. 영원한 구속의 날이 바로 최후 심판의 날이다.
{{인용문5 |내용='''그날[최후 심판의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천국]을 바라보도다'''|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베드로후서#3장 베드로후서 3:12–13] }}
{{인용문5 |내용='''그날[최후 심판의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천국]을 바라보도다'''|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베드로후서#3장 베드로후서 3:12–13] }}
예수님은 구속의 날 곧 최후 심판의 날이 아니라 구속이 가까운 때에 재림하신다. 재림하실 때는 이 세상에 구원받을 만한 믿음을 가진 성도가 없기 때문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누가복음#18장 |제목=누가복음 18:8 |저널= |인용문=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ref> 그러므로 이 땅에 재림하셔서 구원의 진리를 알려주심으로 성도들을 모으시고, 그들에게 “일어나 머리를 들라” 하시며 다가올 구속의 날을 준비하게 하셨다. 이처럼 최후 심판은 재림 이후 일어날 일이므로, 구원을 바라는 이들은 최후 심판 전에 재림하시는 그리스도를 영접해야 한다.
예수님은 구속의 날 곧 최후 심판의 날이 아니라 구속이 가까운 때에 재림하신다. 재림하실 때는 이 세상에 구원받을 만한 믿음을 가진 성도가 없기 때문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누가복음#18장 |제목=누가복음 18:8 |저널= |인용문=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속히 그 원한을 풀어 주시리라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 하시니라 }}</ref> 그러므로 이 땅에 재림하셔서 구원의 진리를 알려주심으로 성도들을 모으시고, 그들에게 “일어나 머리를 들라” 하시며 다가올 구속의 날을 준비하게 하셨다. 이처럼 최후 심판은 재림 이후 일어날 일이므로, 구원을 바라는 이들은 최후 심판 전에 재림하시는 그리스도를 영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