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자녀: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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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도 바울은 이 말씀이 마지막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기록했다.
사도 바울은 이 말씀이 마지막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기록했다.
{{인용문5 |내용=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27-28]}}
{{인용문5 |내용=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27-28]}}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전 세계에 바다 모래 수와 같이 많지만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남은 자’만이 구원의 대상이 된다. 성경은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을 약속의 자녀라고도 하고 남은 자손이라고도 표현했다. 이는 약속의 자손이 곧 남은 자손이라는 뜻이다. 엘리야 시대에 우상 숭배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바알 숭배에 참여하지 않은 7000명을 남겨두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19장 |제목=열왕기상 19:18 |인용문=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칠천인을 남기리니 다 무릎을 바알에게 꿇지 아니하고 다 그 입을 바알에게 맞추지 아니한 자니라}}</ref>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1장 |제목=로마서 11:3-5 |인용문=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이제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ref> ‘남은 자’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나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라는 같은 예언이다.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전 세계에 바다 모래 수와 같이 많지만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남은 자’만이 구원의 대상이 된다. 성경은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을 약속의 자녀라고도 하고 남은 자손이라고도 표현했다. 이는 약속의 자손이 곧 남은 자손이라는 뜻이다. 엘리야 시대에 우상 숭배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바알 숭배에 참여하지 않은 7000명을 남겨두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19장 |제목=열왕기상 19:18 |인용문=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칠천 인을 남기리니 다 무릎을 바알에게 꿇지 아니하고 다 그 입을 바알에게 맞추지 아니한 자니라}}</ref>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1장 |제목=로마서 11:3-5 |인용문=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이제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ref> ‘남은 자’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나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라는 같은 예언이다.


==여자의 남은 자손==
==여자의 남은 자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