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두 판 사이의 차이
잔글 →하나님의 역사 |
|||
| 33번째 줄: | 33번째 줄: | ||
===한 분이신 하나님의 의미=== | ===한 분이신 하나님의 의미=== | ||
‘우리’라고 스스로를 표현하신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으로 존재한다. 하나님의 히브리 원어인 ‘엘로힘’ 역시 ‘하나님들’을 뜻하는 복수 명사로서, 하나님이 둘 이상의 하나님임을 암시한다. 그런데 ‘하나님은 한 분’이라는 성경 기록도 있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디모데전서#2장|제목=디모데전서 2:5|인용문=하나님은 한 분이시요}}</ref><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디모데전서#6장|제목=디모데전서 6:15|인용문=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ref><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복음#8장|제목=요한복음 8:41|인용문=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ref><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에베소서#4장|제목=에베소서 4:6|인용문=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ref> [[한 분이신 하나님의 의미]]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최초의 남자와 여자인 [[아담]]과 [[하와]]를 통해 알 수 있다.<br> | ‘우리’라고 스스로를 표현하신 하나님은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으로 존재한다. 하나님의 히브리 원어인 ‘엘로힘’ 역시 ‘하나님들’을 뜻하는 복수 명사로서, 하나님이 둘 이상의 하나님임을 암시한다. 그런데 ‘하나님은 한 분’이라는 성경 기록도 있다.<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디모데전서#2장|제목=디모데전서 2:5|인용문=하나님은 한 분이시요}}</ref><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디모데전서#6장|제목=디모데전서 6:15|인용문=하나님은 복되시고 홀로 한 분이신 능하신 자이며}}</ref><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복음#8장|제목=요한복음 8:41|인용문=아버지는 한 분뿐이시니 곧 하나님이시로다}}</ref><ref>{{웹 인용|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에베소서#4장|제목=에베소서 4:6|인용문=하나님도 하나이시니 곧 만유의 아버지시라}}</ref> [[한 분이신 하나님의 의미]]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최초의 남자와 여자인 [[아담]]과 [[하와 (이브)|하와]]를 통해 알 수 있다.<br> | ||
[[성경]]에서는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여기며 이 둘을 대표하는 한 사람이 아담이다. | [[성경]]에서는 아담과 하와, 두 사람을 한 사람으로 여기며 이 둘을 대표하는 한 사람이 아담이다. | ||
{{인용문5 |내용=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5장 로마서 5:12–15]}} | {{인용문5 |내용=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 그러나 아담으로부터 모세까지 '''아담의 범죄'''와 같은 죄를 짓지 아니한 자들 위에도 사망이 왕 노릇 하였나니 ... 곧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많은 사람이 죽었은즉 |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5장 로마서 5:12–1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