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의 자녀: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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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삭은 40세에 리브가를 아내로 맞았다. 약 20년간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없어 이삭이 하나님께 간구하니 리브가가 쌍둥이를 임신했다. 그런데 태중에서 서로 다투는 까닭에 리브가가 하나님께 괴로움을 호소하자 하나님이 응답하셨다. | 이삭은 40세에 리브가를 아내로 맞았다. 약 20년간 두 사람 사이에 아이가 없어 이삭이 하나님께 간구하니 리브가가 쌍둥이를 임신했다. 그런데 태중에서 서로 다투는 까닭에 리브가가 하나님께 괴로움을 호소하자 하나님이 응답하셨다. | ||
{{인용문5 |내용= 두 국민이 네 태중에 있구나 두 민족이 네 복중에서부터 나누이리라 이 족속이 저 족속보다 강하겠고 큰 자[에서]는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5장 창세기 25:23]}} | {{인용문5 |내용= 두 국민이 네 태중에 있구나 두 민족이 네 복중에서부터 나누이리라 이 족속이 저 족속보다 강하겠고 큰 자[에서]는 어린 자[야곱]를 섬기리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5장 창세기 25:23]}} | ||
두 민족은 야곱과 에서를 가리킨다. 두 사람이 태에서 나오기도 전에 하나님은 '큰 자가 어린 자를 | 두 민족은 야곱과 에서를 가리킨다. 두 사람이 태에서 나오기도 전에 하나님은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고 예언하셨다. 그 예언을 성취한 야곱이 바로 약속의 자녀다. 원칙적으로는 형인 에서가 장자의 축복을 받아야 했지만 그에게는 하나님의 약속이 없었다. 결국 에서는 축복을 받지 못했고, 이삭의 상속권은 약속의 자녀인 야곱에게 돌아갔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창세기#27장 |제목=창세기 27:37 |인용문= 이삭이 에서에게 대답하여 가로되 내가 그(야곱)를 너의 주로 세우고 그 모든 형제를 내가 그에게 종으로 주었으며 곡식과 포도주를 그에게 공급하였으니}}</ref> | ||
===참 교회와 거짓 교회=== | ===참 교회와 거짓 교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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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속의 자녀와 남은 자손== | ==약속의 자녀와 남은 자손== | ||
한편, 선지자 이사야는 구원받을 '남은 | 한편, 선지자 이사야는 구원받을 '남은 자'에 대해 예언했다. | ||
{{인용문5 |내용= 그날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와 야곱 족속의 피난한 자들이 다시는 자기를 친 자를 의뢰치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 여호와를 진실히 의뢰하리니 '''남은 자''' 곧 야곱의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이스라엘이여 네 백성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돌아오리니 넘치는 공의로 훼멸이 작정되었음이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10장 이사야 10:20-22]}} | {{인용문5 |내용= 그날에 이스라엘의 '''남은 자'''와 야곱 족속의 피난한 자들이 다시는 자기를 친 자를 의뢰치 아니하고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자 여호와를 진실히 의뢰하리니 '''남은 자''' 곧 야곱의 남은 자가 능하신 하나님께로 돌아올 것이라 이스라엘이여 네 백성이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돌아오리니 넘치는 공의로 훼멸이 작정되었음이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10장 이사야 10:20-22]}} | ||
사도 바울은 이 말씀이 마지막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기록했다. | 사도 바울은 이 말씀이 마지막 때에 이루어질 예언이라고 기록했다. | ||
{{인용문5 |내용=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27-28]}} | {{인용문5 |내용= 이사야가 이스라엘에 관하여 외치되 이스라엘 뭇 자손의 수가 비록 바다의 모래 같을지라도 '''남은 자'''만 구원을 얻으리니 주께서 땅 위에서 그 말씀을 이루사 필하시고 끝내시리라 하셨느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9장 로마서 9:27-28]}} | ||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전 세계에 바다 모래 수와 같이 많지만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남은 | 오늘날 하나님을 믿는다고 하는 자들이 전 세계에 바다 모래 수와 같이 많지만 모두 구원받는 것이 아니다. '남은 자'만이 구원의 대상이 된다. 성경은 구원받을 하나님의 백성을 약속의 자녀라고도 하고 남은 자손이라고도 표현했다. 이는 약속의 자손이 곧 남은 자손이라는 뜻이다. 엘리야 시대에 우상 숭배가 극심한 상황에서도 하나님은 바알 숭배에 참여하지 않은 7000명을 남겨두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19장 |제목=열왕기상 19:18 |인용문= 내가 이스라엘 가운데 칠천 인을 남기리니 다 무릎을 바알에게 꿇지 아니하고 다 그 입을 바알에게 맞추지 아니한 자니라}}</ref> 오늘날에도 하나님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로마서#11장 |제목=로마서 11:3-5 |인용문= 내가 나를 위하여 바알에게 무릎을 꿇지 아니한 사람 칠천을 남겨 두었다 하셨으니 그런즉 이와 같이 이제도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가 있느니라}}</ref> '남은 자'나 '은혜로 택하심을 따라 남은 자'나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라는 같은 예언이다. | ||
==여자의 남은 자손== | ==여자의 남은 자손== | ||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시대 약속의 자녀, 곧 하나님의 자녀를 '여자의 남은 | 요한계시록은 마지막 시대 약속의 자녀, 곧 하나님의 자녀를 '여자의 남은 자손'이라고 말한다. | ||
{{인용문5 |내용=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요한계시록 12:17]}} | {{인용문5 |내용=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요한계시록 12:17]}} | ||
용은 옛 뱀, 에덴동산에서 하와를 꾄 뱀으로 사단 마귀를 의미한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9 |인용문=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ref> 마지막 때 여자의 남은 자손은 하나님의 대적인 사단 마귀와 결전을 치른다. 여자, 즉 남은 자손의 어머니에 대한 예언은 성경의 역사가 시작되는 [[창세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 용은 옛 뱀, 에덴동산에서 하와를 꾄 뱀으로 사단 마귀를 의미한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9 |인용문= 큰 용이 내어 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ref> 마지막 때 여자의 남은 자손은 하나님의 대적인 사단 마귀와 결전을 치른다. 여자, 즉 남은 자손의 어머니에 대한 예언은 성경의 역사가 시작되는 [[창세기]]에서 찾아볼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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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은 에덴동산의 뱀과 여자가 원수가 되게 하고 서로의 후손끼리도 원수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예언은 예수 초림 때 일차 성취되었지만, 마지막 때에 여자의 남은 자손을 통해 다시 성취된다. 종교암흑세기 이후 여자의 남은 자손이 용(옛 뱀)과 대적하게 된다고 요한계시록 12장에 예언되어 있기 때문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14-17 |저널= |인용문=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ref> 창세기 3장의 여자는 아담의 아내인 하와를 가리킨다. 일곱째 날 안식 직전에 창조된 [https://wikiwriter.watv.org/index.php/%ED%95%98%EC%99%80_(%EC%9D%B4%EB%B8%8C) 하와]는 영원한 안식이 가까운 때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아내를 표상하므로 용과 대적할 여자의 남은 자손은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재림 그리스도]]의 아내인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다.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사도 요한은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라고도 예언했고,<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2장 |제목=요한계시록 22:17 |저널= |인용문=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ref><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1장 |제목=요한계시록 21:9-10 |저널= |인용문=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ref> [[갈라디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은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들에게 하늘 예루살렘으로 표상된 어머니가 계심을 언급했다. | 하나님은 에덴동산의 뱀과 여자가 원수가 되게 하고 서로의 후손끼리도 원수가 되게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이 예언은 예수 초림 때 일차 성취되었지만, 마지막 때에 여자의 남은 자손을 통해 다시 성취된다. 종교암흑세기 이후 여자의 남은 자손이 용(옛 뱀)과 대적하게 된다고 요한계시록 12장에 예언되어 있기 때문이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12장 |제목=요한계시록 12:14-17 |저널= |인용문=그 여자가 큰 독수리의 두 날개를 받아 광야 자기 곳으로 날아가 거기서 그 뱀의 낯을 피하여 한 때와 두 때와 반 때를 양육 받으매 여자의 뒤에서 뱀이 그 입으로 물을 강 같이 토하여 여자를 물에 떠내려 가게 하려 하되 땅이 여자를 도와 그 입을 벌려 용의 입에서 토한 강물을 삼키니 용이 여자에게 분노하여 돌아가서 그 여자의 남은 자손 곧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며 예수의 증거를 가진 자들로 더불어 싸우려고 바다 모래 위에 섰더라 }}</ref> 창세기 3장의 여자는 아담의 아내인 하와를 가리킨다. 일곱째 날 안식 직전에 창조된 [https://wikiwriter.watv.org/index.php/%ED%95%98%EC%99%80_(%EC%9D%B4%EB%B8%8C) 하와]는 영원한 안식이 가까운 때에 등장하는 어린양의 아내를 표상하므로 용과 대적할 여자의 남은 자손은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재림 그리스도]]의 아내인 [[어머니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다.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사도 요한은 성도들에게 [[생명수]]를 주시는 신부라고도 예언했고,<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2장 |제목=요한계시록 22:17 |저널= |인용문=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 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ref><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1장 |제목=요한계시록 21:9-10 |저널= |인용문=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ref> [[갈라디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은 이삭과 같은 약속의 자녀들에게 하늘 예루살렘으로 표상된 어머니가 계심을 언급했다. | ||
{{인용문5 |내용=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갈라디아서#4장 갈라디아서 4:26-31]}} | {{인용문5 |내용=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라 그러나 그 때에 육체를 따라 난 자가 성령을 따라 난 자를 핍박한 것같이 이제도 그러하도다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출처= [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갈라디아서#4장 갈라디아서 4:26-31]}} | ||
약속의 자녀는 성령을 따라 난 자들이다. 어느 때든지 미리 예언으로 약속하고 그 예언이 성취되는 시대의 사람이 약속의 자손이 되는 동시에 성령을 따라 난 사람으로 인정받는다. 오늘날에도 선지자들의 예언으로 세워진 교회의 사람들이 성령을 따라 난 자가 되고 약속의 자손이 된다. 성경의 모든 예언을 따라 [[엘리야의 사명]]을 성취하신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 | 재림 그리스도]]와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들이 '남은 | 약속의 자녀는 성령을 따라 난 자들이다. 어느 때든지 미리 예언으로 약속하고 그 예언이 성취되는 시대의 사람이 약속의 자손이 되는 동시에 성령을 따라 난 사람으로 인정받는다. 오늘날에도 선지자들의 예언으로 세워진 교회의 사람들이 성령을 따라 난 자가 되고 약속의 자손이 된다. 성경의 모든 예언을 따라 [[엘리야의 사명]]을 성취하신 [[재림 예수님 (재림 그리스도) | 재림 그리스도]]와 어머니 하나님의 자녀들이 '남은 자', 곧 성령 시대 구원받을 약속의 자녀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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