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린도전서: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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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 수건과 성찬 예식[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11장)]===
===머리 수건과 성찬 예식[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11장)]===
고린도교회 내에서 여성도들이 남성도들처럼 예배 때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논쟁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제목=고린도전서 11:15-16|저널= |인용문=만일 여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나니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 변론하려는 태도를 가진 자가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나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는 이런 규례가 없느니라 }}</ref> 바울의 증언에 따르면, 남자가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하거나 예배하면 이는 그리스도를 욕되게 하는 행위다. 그러나 여자는 기도나 예배할 때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이 그리스도의 본이요, 모든 하나님의 교회의 규례다. <br> 한편 일부 성도들이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배를 채우거나 술에 취하는 등 합당치 않게 성찬식을 행했다. 바울은 그들을 질책하며, 유월절 성만찬은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하는 거룩한 예식이므로 바른 몸가짐과 마음으로 예식에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br>
고린도 교회 내에서 여성도들이 남성도들처럼 예배 때 머리에 수건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논쟁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1장 |제목=고린도전서 11:15-16|저널= |인용문=만일 여자가 긴 머리가 있으면 자기에게 영광이 되나니 긴 머리는 쓰는 것을 대신하여 주신 연고니라 변론하려는 태도를 가진 자가 있을지라도 우리에게나 하나님의 모든 교회에는 이런 규례가 없느니라 }}</ref> 바울의 증언에 따르면, 남자가 머리에 무엇을 쓰고 기도하거나 예배하면 이는 그리스도를 욕되게 하는 행위다. 그러나 여자는 기도나 예배할 때 머리에 수건을 쓰는 것이 그리스도의 본이요, 모든 하나님의 교회의 규례다. <br> 한편 일부 성도들이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로 배를 채우거나 술에 취하는 등 합당치 않게 성찬식을 행했다. 바울은 그들을 질책하며, 유월절 성만찬은 예수님의 희생을 기념하는 거룩한 예식이므로 바른 몸가짐과 마음으로 예식에 참여해야 한다고 당부했다.<br>


===하나님의 은사[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2장 (12-14장)]===  
===하나님의 은사[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2장 (12-14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