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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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약의 제사는 죄 때문에 하나님과 멀어졌던 죄인<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59장 |제목=이사야 59:1–2 |저널= |인용문=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ref>이 죄 사함 받고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레위기#4장 |제목=레위기 4:13–20|저널= |인용문=만일 이스라엘 온 회중이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라도 그릇 범하여 허물이 있으나 스스로 깨닫지 못하다가 그 범한 죄를 깨달으면 회중은 수송아지를 속죄제로 드릴지니 ... 제사장이 그것으로 회중을 위하여 속죄한즉 그들이 사함을 얻으리라}}</ref><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레위기#5장 |제목=레위기 5:18–19|저널= |인용문=만일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를 부지중에 범하여도 허물이라 벌을 당할 것이니 그는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 제물로 제사장에게로 가져올 것이요 제사장은 그의 부지중에 그릇 범한 허물을 위하여 속한즉 그가 사함을 얻으리라 이는 속건제니 그가 실로 여호와 앞에 범과함이니라}}</ref> '''죄 사함'''은 구원을 소망하는 성도가 예배를 드리는 목적이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큰 축복이다.
* 구약의 제사는 죄 때문에 하나님과 멀어졌던 죄인<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59장 |제목=이사야 59:1–2 |저널= |인용문=여호와의 손이 짧아 구원치 못하심도 아니요 귀가 둔하여 듣지 못하심도 아니라 오직 너희 죄악이 너희와 너희 하나님 사이를 내었고 너희 죄가 그 얼굴을 가리워서 너희를 듣지 않으시게 함이니 }}</ref>이 죄 사함 받고 하나님께 나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레위기#4장 |제목=레위기 4:13–20|저널= |인용문=만일 이스라엘 온 회중이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라도 그릇 범하여 허물이 있으나 스스로 깨닫지 못하다가 그 범한 죄를 깨달으면 회중은 수송아지를 속죄제로 드릴지니 ... 제사장이 그것으로 회중을 위하여 속죄한즉 그들이 사함을 얻으리라}}</ref><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레위기#5장 |제목=레위기 5:18–19|저널= |인용문=만일 누구든지 여호와의 금령 중 하나를 부지중에 범하여도 허물이라 벌을 당할 것이니 그는 너의 지정한 가치대로 떼 중 흠 없는 수양을 속건 제물로 제사장에게로 가져올 것이요 제사장은 그의 부지중에 그릇 범한 허물을 위하여 속한즉 그가 사함을 얻으리라 이는 속건제니 그가 실로 여호와 앞에 범과함이니라}}</ref> '''죄 사함'''은 구원을 소망하는 성도가 예배를 드리는 목적이기도 하지만 그 자체가 하나님이 허락하시는 큰 축복이다.
* 제사(예배)를 드리면 '''영육간 형통함'''을 얻게 된다. [[솔로몬]]은 일천 번제를 드림으로 하나님께 지혜를 얻어 당대 최고로 지혜로운 왕이 되었고,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나라를 크게 흥하게 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3장 |제목=열왕기상 3:4–14 |저널= |인용문=왕이 제사하러 기브온으로 가니 거기는 산당이 큼이라 솔로몬이 그 단에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 ... 내[하나님]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네가 만일 네 아비 다윗의 행함같이 내 길로 행하며 내 법도와 명령을 지키면 내가 또 네 날을 길게 하리라}}</ref> 법궤([[언약궤]])를 모셔 놓은 오벧에돔의 집이 큰 축복을 받은 것도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며 예배하는 성도들이 축복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사무엘하#6장 |제목=사무엘하 6:9-11 |저널= |인용문= 다윗이 그날에 여호와를 두려워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궤가 어찌 내게로 오리요 하고 여호와의 궤를 옮겨 다윗성 자기에게로 메어 가기를 즐겨하지 아니하고 치우쳐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으로 메어 간지라 여호와의 궤가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에 석달을 있었는데 여호와께서 오벧에돔과 그 온 집에 복을 주시니라}}</ref>
* 제사(예배)를 드리면 '''영육간 형통함'''을 얻게 된다. [[솔로몬]]은 일천 번제를 드림으로 하나님께 지혜를 얻어 당대 최고로 지혜로운 왕이 되었고, 하나님의 축복 속에서 나라를 크게 흥하게 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열왕기상#3장 |제목=열왕기상 3:4–14 |저널= |인용문=왕이 제사하러 기브온으로 가니 거기는 산당이 큼이라 솔로몬이 그 단에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 ... 내[하나님]가 네 말대로 하여 네게 지혜롭고 총명한 마음을 주노니 너의 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없었거니와 너의 후에도 너와 같은 자가 일어남이 없으리라 내가 또 너의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도 네게 주노니 네 평생에 열왕 중에 너와 같은 자가 없을 것이라 네가 만일 네 아비 다윗의 행함같이 내 길로 행하며 내 법도와 명령을 지키면 내가 또 네 날을 길게 하리라}}</ref> 법궤([[언약궤]])를 모셔 놓은 오벧에돔의 집이 큰 축복을 받은 것도 성전에서 하나님을 섬기며 예배하는 성도들이 축복을 받게 된다는 사실을 보여준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사무엘하#6장 |제목=사무엘하 6:9-11 |저널= |인용문= 다윗이 그날에 여호와를 두려워하여 가로되 여호와의 궤가 어찌 내게로 오리요 하고 여호와의 궤를 옮겨 다윗성 자기에게로 메어 가기를 즐겨하지 아니하고 치우쳐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으로 메어 간지라 여호와의 궤가 가드 사람 오벧에돔의 집에 석달을 있었는데 여호와께서 오벧에돔과 그 온 집에 복을 주시니라}}</ref>
* 하나님의 계명대로 예배를 드리면 '''영적인 지혜와 총명의 축복'''도 주어진다. 이사야 선지자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면 지혜와 총명을 빼앗긴다고 예언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29장 |제목=이사야 29:13-14 |저널= |인용문= 주께서 가라사대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 그들 중의 지혜자의 지혜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리워지리라}}</ref> 사람의 계명은 [[일요일 예배]]나 [[크리스마스]]와 같이 성경에 없는 거짓 예배를 말한다. 성경에 없는 거짓 예배, 즉 사람의 계명을 행하면 결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하나님이 명하신 예배와 절기를 지켜야만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를 힘 입어 지혜와 총명을 허락받아 하나님의 비밀과 구속의 경륜을 온전히 깨달을 수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에베소서#1장 |제목=에베소서 1:7-9 |저널= |인용문=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ref>  
* 하나님의 계명대로 예배를 드리면 '''영적인 지혜와 총명의 축복'''도 주어진다. 이사야 선지자는 사람의 계명을 지키면 지혜와 총명을 빼앗긴다고 예언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이사야#29장 |제목=이사야 29:13-14 |저널= |인용문= 주께서 가라사대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그러므로 내가 이 백성 중에 기이한 일 곧 기이하고 가장 기이한 일을 다시 행하리니 그들 중의 지혜자의 지혜가 없어지고 명철자의 총명이 가리워지리라}}</ref> 사람의 계명은 [[주일예배 (일요일 예배)|일요일 예배]]나 [[크리스마스 (성탄절)|크리스마스]]와 같이 성경에 없는 거짓 예배를 말한다. 성경에 없는 거짓 예배, 즉 사람의 계명을 행하면 결코 천국에 들어갈 수 없다. 하나님이 명하신 예배와 절기를 지켜야만 그리스도의 보혈의 피를 힘 입어 지혜와 총명을 허락받아 하나님의 비밀과 구속의 경륜을 온전히 깨달을 수 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에베소서#1장 |제목=에베소서 1:7-9 |저널= |인용문=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ref>  
*'''절기 예배에 담긴 의미와 축복'''은 더욱 특별하다. [[하나님의 절기|3차의 7개 절기]]에는 각각의 절기에 고유한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되어 있으므로, 절기 예배를 지키면 다양한 하나님의 축복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죄 사함과 영생, 재앙에서 보호받는 축복, 부활의 산 소망, 승천의 약속과 성령 축복 등 수많은 축복을 받을 수 있는 통로가 절기 예배다. 주간 절기인 [[안식일]] 예배에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받아 영원한 안식에 들어갈 수 있는 축복이 약속되어 있다.
*'''절기 예배에 담긴 의미와 축복'''은 더욱 특별하다. [[하나님의 절기|3차의 7개 절기]]에는 각각의 절기에 고유한 하나님의 축복이 약속되어 있으므로, 절기 예배를 지키면 다양한 하나님의 축복을 모두 받을 수 있다. 죄 사함과 영생, 재앙에서 보호받는 축복, 부활의 산 소망, 승천의 약속과 성령 축복 등 수많은 축복을 받을 수 있는 통로가 절기 예배다. 주간 절기인 [[안식일]] 예배에는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받아 영원한 안식에 들어갈 수 있는 축복이 약속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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