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 (산헤드린):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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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루살렘 성전의 공회(대산헤드린)는 70명의 공회원으로 이루어졌는데 그 기원은 대체로 [[모세]]가 70인의 장로들을 임명한 역사에서 찾는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민수기#11장 |제목=민수기 11:16–24 |저널= |인용문=모세가 나가서 여호와의 말씀을 백성에게 고하고 백성의 장로 칠십인을 모아 장막에 둘러 세우매 }}</ref><ref>"산헤드린" | 예루살렘 성전의 공회(대산헤드린)는 70명의 공회원으로 이루어졌는데 그 기원은 대체로 [[모세]]가 70인의 장로들을 임명한 역사에서 찾는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민수기#11장 |제목=민수기 11:16–24 |저널= |인용문=모세가 나가서 여호와의 말씀을 백성에게 고하고 백성의 장로 칠십인을 모아 장막에 둘러 세우매 }}</ref><ref>"산헤드린", 《아가페 성경사전》, 아가페 서원, 1996, 764쪽, "산헤드린 중앙 공의회는 랍비적 전통과 연관을 맺고 있는데, 랍비들은 그것의 기원을 광야에서 모세를 도와주었던 70인의 장로들로부터 시작하고 있다."</ref> 구약시대에 지방 단위에서 일어나는 백성의 송사나 중요한 일을 처리하는 지도자들의 모임이 있었지만,<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역대하#19장 |제목=역대하 19:7–20 |저널= |인용문=여호사밧이 또 예루살렘에서 레위 사람과 제사장과 이스라엘 족장 중에서 사람을 세워 여호와께 속한 일과 예루살렘 거민의 모든 송사를 재판하게 하고 저희에게 명하여 가로되 너희는 여호와를 경외하고 충의와 성심으로 이 일을 행하라 무릇 어느 성읍에 거한 너희 형제가 혹 피를 흘림이나 혹 율법이나 계명이나 율례나 규례를 인하여 너희에게 와서 송사하거든 저희를 경계하여 여호와께 죄를 얻지 않게 하여 너희와 너희 형제에게 진노하심이 임하지 말게 하라 너희가 이렇게 행하면 죄가 없으리라 여호와께 속한 모든 일에는 대제사장 아마랴가 너희를 다스리고 왕에게 속한 모든 일은 유다 지파의 어른 이스마엘의 아들 스바댜가 다스리고 레위 사람들은 너희 앞에 관리가 되리라 너희는 힘써 행하라 여호와께서 선한 자와 함께 하실지로다 하니라 }}</ref> 공회(산헤드린)의 기능을 하는 기구는 없었다. 이후 바벨론 포로 귀환 시대에 학사 겸 제사장이었던 [[에스라 (성경)|에스라]]와 귀환 인솔자 [[느헤미야 (성경)|느헤미야]]가 백성의 지도를 위해 방백(方伯)과 장로들을 모아 기구를 조직했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에스라#10장 |제목=에스라 10:7–8 |저널= |인용문=유다와 예루살렘의 사로잡혔던 자의 자손들에게 공포하기를 너희는 예루살렘으로 모이라 누구든지 방백들과 장로들의 훈시를 좇아 삼일 내에 오지 아니하면 그 재산을 적몰하고 사로잡혔던 자의 회에서 쫓아내리라 하매 }}</ref> 이것이 신구약 중간기에 공회(산헤드린)로 발전한 것으로 보여진다. 선지자 [[말라기]] 이후 [[예수 그리스도]]가 [[복음]]을 전하기까지 400여 년간 하나님의 말씀을 직접 대언하는 선지자가 등장하지 않았다. 이 시기에 유대인들은 공회를 통해 자신들의 일을 의결했다. | ||
==구성== | ==구성==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