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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일: | [[파일:최후의 만찬 유월절.jpg|섬네일|300px|새 언약 유월절을 통해 생명의 부활에 참예할 수 있다]]생명의 부활이라고 하셨으니, 영원한 생명이 없는 자는 그 부활에 참여할 수 없다. 예수님은 오직 당신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신 사람에게 영생이 있으며, 그로써 예수님과 한 몸이 된 자를 '마지막 날 다시 살리실 것'이라 하셨다. 즉,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는 축복을 주신다는 말씀이다. | ||
{{인용문5|내용=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복음#6장 요한복음 6:53-57]}} | {{인용문5|내용=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내 안에 거하고 나도 그 안에 거하나니 ... 내가 아버지로 인하여 사는것 같이 나를 먹는 그 사람도 나로 인하여 살리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복음#6장 요한복음 6:53-57]}} | ||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새 언약 유월절]]이다. |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는 방법은 [[새 언약 유월절]]이다. | ||
{{인용문5|내용=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마태복음#26장 마태복음 26:17-28]}} | {{인용문5|내용=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 저희가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을 주시며 가라사대 받아 먹으라 이것이 '''내 몸'''이니라 하시고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출처=[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마태복음#26장 마태복음 26:17-28]}} | ||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죄 사함]]을 얻으므로, 유월절을 지킨 성도들은 사람이 사후에 행위대로 받는 심판과<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히브리서#9장 |제목=히브리서 9:27 |저널= |인용문=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ref> 그에 따른 [[지옥]] 형벌을<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0장 |제목=요한계시록 20:12-14 |저널= |인용문=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ref> 면하고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게 된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0장 |제목=요한계시록 20:6 |저널= |인용문=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ref> 이렇듯 유월절은 죄 사함과 영생을 주는 [[천국 복음]]의 핵심이자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게 하는 소중한 진리이므로, 예수님은 [[십자가 고난]] 받기 전에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누가복음#22장 |제목=누가복음 22:7-20 |저널= |인용문=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ref> 사도 바울 역시 유월절을 통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심으로 성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었고<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0장 |제목=고린도전서 10:16-17 |저널= |인용문=우리가 축복하는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ref> 또한 마지막 날에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형체와 같이 변화될 소망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ref name=":0" /> |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죄 사함]]을 얻으므로, 유월절을 지킨 성도들은 사람이 사후에 행위대로 받는 심판과<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히브리서#9장 |제목=히브리서 9:27 |저널= |인용문=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ref> 그에 따른 [[지옥]] 형벌을<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0장 |제목=요한계시록 20:12-14 |저널= |인용문=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ref> 면하고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게 된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요한계시록#20장 |제목=요한계시록 20:6 |저널= |인용문=이 첫째 부활에 참예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노릇 하리라 }}</ref> 이렇듯 유월절은 죄 사함과 영생을 주는 [[천국 복음]]의 핵심이자 생명의 부활에 참여하게 하는 소중한 진리이므로, 예수님은 [[십자가 고난]] 받기 전에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셨다.<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누가복음#22장 |제목=누가복음 22:7-20 |저널= |인용문=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 또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 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ref> 사도 바울 역시 유월절을 통해 예수님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심으로 성도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한 몸이 되었고<ref>{{웹 인용 |url=https://ko.wikisource.org/wiki/개역한글판/고린도전서#10장 |제목=고린도전서 10:16-17 |저널= |인용문=우리가 축복하는바 축복의 잔은 그리스도의 피에 참예함이 아니며 우리가 떼는 떡은 그리스도의 몸에 참예함이 아니냐 떡이 하나요 많은 우리가 한 몸이니 이는 우리가 다 한 떡에 참예함이라 }}</ref> 또한 마지막 날에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형체와 같이 변화될 소망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ref name=":0" /> | ||
==심판의 부활== | ==심판의 부활== | ||
마귀가 무저갱에 갇혀 있는 기간이자, 생명의 부활을 받은 성도들이 왕 노릇 하는 기간인 1000년이 지난 후에는 둘째 부활, 즉 심판의 부활이 있다. 이때 마귀는 옥에서 풀려나 악인들의 부활을 보고, 그들을 미혹해서 하나님을 대적한다. 범죄자가 재판을 받기 전에 현장 검증을 통해 범죄 행위를 재현하듯, 그동안 마귀와 악한 자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대적하다가 멸망당하게 되는지를 재현하는 것이다. | 마귀가 무저갱에 갇혀 있는 기간이자, 생명의 부활을 받은 성도들이 왕 노릇 하는 기간인 1000년이 지난 후에는 둘째 부활, 즉 심판의 부활이 있다. 이때 마귀는 옥에서 풀려나 악인들의 부활을 보고, 그들을 미혹해서 하나님을 대적한다. 범죄자가 재판을 받기 전에 현장 검증을 통해 범죄 행위를 재현하듯, 그동안 마귀와 악한 자들이 어떻게 하나님을 대적하다가 멸망당하게 되는지를 재현하는 것이다. | ||